JB lab & Clinic 스킵네비게이션

제이비내과는?

제이비내과는 개인의 건강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무릇 병은 내가 가지고 태어난 유전자, 내 주변의 환경, 그리고 나의 생활습관에 의해 결정됩니다. 특히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 및 암은 내가 지닌 생활습관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만성생활습관병’이라 합니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스트레스가 늘어나며 삶이 편리해 지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는 좋지 않은 생활습관을 키우게 됩니다. 따라서 지금도 만성생활습관병이 우리 질병의 2/3 를 차지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현재의 의학은 만성생활습관병의 치료에 초첨이 맞춰져 있습니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혈압,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서 더 큰 합병증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가올 가까운 미래는 나의 유전자와 내가 살고 있는 환경과 생활 습관에 의해 혈관의 변화를 파악하고 이를 예방하여 합병증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예방에 초점을 둔 개인 맞춤형 치료 (individualized precision medicine) 라고 합니다.

우리 제이비내과는

1)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만성생활습관병에 대해 최적의 개인 맞춤형 예방과 치료를 제공하고
2) 이들의 협심증, 심근경색증, 뇌졸중 (중풍) 등 심장-혈관 합병증을 발생한 경우 이를 재발하지 않도록 개인 맞춤형 예방, 치료하고
3) 새로운 분자생물학적 테크닉을 통해 암을 조기 발견 예방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 제이비내과는 개인의 건강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검사대기실

X-ray 실

신체계측실

심전도,동맥경화검사실

임상병리실

접수,대기실

운동부하검사실

초음파실

혈관검사실

회의실

우리의 건강(health)은 우리의 유전자와
우리가 노출되어 있는 환경에 의해 결정됩니다.

최근의 의학은 급속한 발전을 토대로 유전자 분석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왔습니다.
단시간 내에 인간 유전자에 대한 분석을 가능하게 하였는데, 이는 곧 개인의 건강상태를 판단하는 아주 중요한 열쇠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분자생물학의 발달은 건강과 질병 사이의 상관관계를 보다 정확하게 관찰하고 예측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혈액분석 기법을 통해 발병징후를 보다 섬세하게 관찰하고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소개되고 있는 [개인 맞춤형 의학] 또는 [정밀의학]분야는 기존의 평균적인 치료 방식을 뛰어 넘어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진찰을 하고 치료계획을 수립하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의학]은 유전자 분석을 선행하여 각 개인별로 발생위험이 높은 유전적 특성을 찾아내어 최선의 예방 처치를 진행하거나 개인별로 최적화된 치료방법을 찾아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이비랩앤클리닉은 개인화된 표적치료 방식으로 심장-혈관 질환에 대한 사전 예방과 치료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환자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TOP